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 사이트맵 바로가기
언론보도 타이틀입니다.
HOME  >  커뮤니티  >  언론보도
언론보도 상세내용
[20131211]겨울철 자동차 사고 급증, 유아 카시트 점검은 필수!
2014-04-16   |   조회수 6,603

12월에 접어들면서 눈길, 빙판길 안전 사고가 높아질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겨울방학 시즌을 맞아 눈썰매장, 스키장 등 나들이 차량으로 인한 교통사고 안전에 대한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특히 아이가 있는 가정이라면 겨울철 나들이에 필요한 유아 안전용품에 대해 신경써야 한다. 그 중 교통사고 시 큰 사고로 이어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카시트 점검은 중요한 체크 항목 중에 하나이다. 안전한 겨울여행 및 나들이를 위한 카시트 선택과 장착에 대해 알아보자.

◆ 아이에게 꼭 맞는 카시트를 사용하고 있는가?

카시트는 아이의 안전을 위해서라면 단계별 카시트 사용으로 아이의 성장에 따라 사용하는 것이 가장 안전하다. 아이에게 꼭맞는 카시트 사용은 사고시 아이의 흔들림을 최소화 해주기 때문에 뇌흔들림과 척추부분의 손상을 줄여주게 된다.

◆ 단계별 카시트 선택 요령

신생아부터 1세(12개월)까지는 바구니형 카시트인 신생아카시트를 사용해야 한다. 선진국에서는 아기가 태어난후 병원에서 퇴원 시 신생아카시트가 없으면 퇴원을 못시키는 것이 법으로 규정되어 있다. 그만큼 교통안전 선진국에서는 신생아 카시트의 사용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려주고 있다.

또 9kg(9개월)부터 4세(18kg)까지는 유아용 카시트를 사용해야 한다. 돌 전후에 아기가 어느 정도 몸을 가눌 수 있는 단계에는 장시간 이동시에도 아이의 불편함을 해소해줄 수 있는 카시트선택이 필요하다. 그 중에서도 차량에 장착한 후에도 등받이 각도조절이 되는지 확인이 필요하다.

마지막 단계인 아동용은 9kg(9개월)부터 12세(36kg)까지는 주니어 카시트 사용을 권장한다. 아이마다 성장속도가 다르기때문에 아이의 몸무게와 키에 따라 카시트선택이 필요하다.

◆ 올바른 카시트 장착 방법 숙지는 필수

엄마,아빠들에게 카시트장착은 어려운 숙제중의 하나이다. 제일 좋은 방법은 장착이 쉽고 간편한 제품을 고르는것이고 장착설명에 대한 숙지를 정확히 한 후 장착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아이의 안전을 위한 올바른 카시트 장착을 위해 사용하고 있는 제품에 대한 사용 설명서와 온라인 동영상을 통해 충분히 숙지한 후 사용해야 한다.

전세계 카시트시장을 석권하는 회사인 팀텍스사의 페라리,나니아,피셔프라이스 카시트 공식수입업체인 에이원베이비에서는 "최근 연말, 크리스마스 시즌과 더불어 겨울철 가족나들이 및 여행에 대한 이슈가 발생하면서 카시트 문의 또한 급증하고 있다. 눈길, 빙판길 사고시 아이의 안전을 지키위해서라면 단계별 카시트의 사용이 가장 중요하다"라고 밝혔다.

이전글 다음글
목록으로
top